울주신문
[울산_멋] 울산의 작은 소방박물관, 소방 역사와 안전을 만나다
문양규 | 기사입력 2024/09/10 [13:01]

[울산_멋] 울산의 작은 소방박물관, 소방 역사와 안전을 만나다

문양규 | 입력 : 2024/09/10 [13:01]

▲ (주)협동소방 김우용 대표가 소방박물관과 관련해서 설명을 하고 있다  ©


[울산=울주신문] 기자 문양규 - 울산 남구 수암로에 위치한 작은 소방박물관은 (주)협동소방의 김우용 대표가 운영하는 특별한 공간이다. 이 박물관은 소방용품 판매 사업을 30년간 이어온 경험을 바탕으로, 소방과 관련된 역사 자료를 모으기 시작하면서 탄생했다.

 

현재 박물관에는 300여 가지의 소방 관련 자료가 전시되어 있어, 방문객들은 소방의 역사와 발전 과정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 처음에는 울주군 진하에서 50평 규모로 운영되었으나, 현재는 30평 규모로 축소되어 울산 남구로 이전하였다. 비록 작은 공간이지만, 이곳은 소방의 중요성과 역사에 대한 귀중한 정보를 제공하는 장소로 자리 잡고 있다.

 


간혹 학교나 소규모 단체가 이곳을 찾아 소방 역사에 대한 교육을 받기도 한다. 작지만 의미 있는 이 박물관은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소방의 역사와 발전 과정을 알리는 교육의 장으로 활용되고 있다.

 

울산의 작은 소방박물관은 소방의 과거와 현재를 연결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많은 이들에게 소방의 가치를 알리는 공간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다.

 

이 기사 좋아요
문양규
운동처방사, 사회복지사, 생활체육지도사, 태권도사범(공인6단), [태권도 척추건강] 저자, [자세교정 단계별운동처방] 저자, [한국의 노인요양센터에서 만성 요통 노인 재활을 위한 학제적 설계 연구실천 등] 국제학회 게재논문_6건, [근피로 유발 후 보드를 이용한 스트레칭이 운동수행력, 통증 자각도, 산화적 스트레스 및 피로물질에 미치는 영향] 국내학회 게재논문_1건
  • 도배방지 이미지

#소방박물관 #울산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