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신문
[울산남구] 2024 노사민정 상생협력 워크숍 개최
- 더 나은 사회를 만들기 위한 책임 실현 -
박지형 | 기사입력 2024/09/03 [10:58]

[울산남구] 2024 노사민정 상생협력 워크숍 개최

- 더 나은 사회를 만들기 위한 책임 실현 -

박지형 | 입력 : 2024/09/03 [10:58]

▲ 3일 신라스테이에서 열린 '2024 노사민정 상생협력 워크숍'에서 서동욱 남구청장(위원장)을 비롯한 남구 노사민정협의회 위원들이 2050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노·사·민·정 공동선언문'을 채택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울산남구노사민정협의회(위원장 서동욱)는 3일 오후 4시 신라스테이호텔 회의장에서 『2024 노사민정 상생협력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노사민정간의 네트워크 강화와 더 나은 사회를 만들기 위한 노사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행사에는 울산남구노사민정협의회 본회의 위원 및 실무협의회 위원과 노동계 및 경영계 주요 인사 50여 명이 참석하였으며, 2050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노사민정 상생협력 공동선언, 전문가 특강, 노사골든벨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참여자들은 조직활성화를 위한 소통과 협업에 대한 특강에 이어 골든벨 게임을 통해 지역산업에 대한 이해와 노사협력방안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이해를 높이는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다.

 

서동욱 남구청장은 울산 남구가 더 나은 사회로 나아가기 위한 노동자와 기업, 그리고 정부의 상호협력과 공동책임을 강조하면서 이번 워크숍이 상생협력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확인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앞으로도 노사민정이 협력하여 사회적 책임 실현 방안을 적극 모색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울산 남구 노사민정협의회는 올해 남구의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사회적 책임 실현을 목표로 탄소절감을 위한 공동선언, 산업안전캠페인, 고향사랑기부금 등 사회공헌 행사 등을 추진하고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