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신문
[울산시] “울산도서관에서 독서부터 영화까지”
울산도서관, 독서의 달 기념‘영화 속 도서관’주제 수요영화 상영
추석 연휴 제외 매주 수요일 오후 4시 종합영상실
박지형 | 기사입력 2024/09/03 [10:46]

[울산시] “울산도서관에서 독서부터 영화까지”

울산도서관, 독서의 달 기념‘영화 속 도서관’주제 수요영화 상영
추석 연휴 제외 매주 수요일 오후 4시 종합영상실

박지형 | 입력 : 2024/09/03 [10:46]

▲ 울산도서관출처: “울산도서관에서 독서부터 영화까지”   ©


울산도서관은 올해부터 매주 수요일 오후 4시 1층 종합영상실에서 시민들의 일상 속 문화생활을 지원하고자 특색있는 주제의 영화를 상영한다.

 

독서의 달인 9월에는 ‘영화 속 도서관’을 주제로 다양한 모습의 도서관을 찾아볼 수 있는 영화를 상영한다. 추석 연휴인 18일은 상영하지 않는다.

 

상영 일정을 살펴보면, 9월 4일은 뮤지컬 영화 ‘미녀와 야수’를 상영해 야수의 성에 있는 웅장한 도서관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9월 11일에는 재난 상황에서도 흔들림 없이 그 자리에서 시민들의 피난처 역할을 해 준 도서관을 볼 수 있는 ‘투모로우’를 상영한다.

 

9월 25일의 상영 영화는 곤도 요시후미 감독의 ‘귀를 기울이면’으로 영화 속에서 도서관은 매우 중요한 장소이며, 추억 속의 옛 도서관을 만나게 한다.

 

‘수요영화’는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당일 오후 3시 30분부터 종합영상실 앞에서 선착순 50명에게 입장권을 배부한다.

 

울산도서관 관계자는 “도서관을 배경으로 한 각각의 영화를 통해 다양한 도서관의 형태와 상징적 의미에 대해 생각해 보는 의미 있는 독서의 달을 보내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울산도서관 누리집(library.ulsan.go.kr) 또는 울산도서관 자료정책과(☎052-229-6905)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지역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