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신문
[울산교육청] 화진초, 교육감배 스포츠클럽 농구대회 남초부 우승
박지형 | 기사입력 2024/09/03 [10:55]

[울산교육청] 화진초, 교육감배 스포츠클럽 농구대회 남초부 우승

박지형 | 입력 : 2024/09/03 [10:55]

▲ [화진초] 교육감배 스포츠클럽 농구대회 남초부 우승   ©


울산 동구 화진초등학교(교장 오영철)는 지난 9월 1일 무룡고에서 열린 ‘2024 울산교육감배 학교스포츠클럽농구대회’ 남자 초등부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화진초는 지난 6월부터 7월까지 열린 예선에서 조 1위로 본선 승자 진출전(토너먼트)에 진출한 화진초는 준결승에서 상대팀을 압도적인 점수 차(30-11)로 꺾고 결승에 진출해 우승을 차지했다.

 

화진초는 이번 우승으로 오는 10월 경북 상주에서 열리는 ‘2024 전국학교스포츠클럽 농구 축전’에 남초부 울산 대표로 참가한다.

 

화진초는 올해 3월부터 동구청 예체능 분야 1인 1 특기 사업과 울산교육청 학생 맞춤형 체력 향상 사업에서 예산을 지원받아 4~6학년 남녀 학생을 대상으로‘주중 체육학교’에서 농구 수업을 운영하고 있다.

 

‘주중 체육학교’는 기존에 운영 중인 주말 체육학교를 주중까지 확대해 학교체육을 활성화하고 학생들의 체력을 증진하고자 마련됐다.

 

‘주중 체육학교’ 프로그램으로 스포츠클럽 학생들은 주 3회 전문 강사의 지도로 등교 전, 점심시간 등에 다양한 방식의 즐기며 배우는 농구 수업을 하고 있다.

 

그 결과 화진초는 이번 대회에서 남자초등부 우승을 비롯해 여자초등부도 ‘전국학교스포츠클럽 농구 축전’ 참가 자격 평가전을 통과하며 울산 대표로 남자팀과 동반 참가하게 됐다.

 

오영철 교장은 “우리 학교는 학생들의 건강한 신체 발달과 바른 인성 함양을 위해 스포츠클럽 운영을 적극 지원해 오고 있다. 앞으로도 학생들의 진로지도와 체험 활동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