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신문
IWPG 울산지부, 제79주년 광복절 기념 나라사랑 태극기 나눔 행사
박준섭 | 기사입력 2024/08/16 [14:52]

IWPG 울산지부, 제79주년 광복절 기념 나라사랑 태극기 나눔 행사

박준섭 | 입력 : 2024/08/16 [14:52]

▲ IWPG 울산지부, 제79주년 광복절 기념 나라사랑 태극기 나눔 행사     ©

 

 

㈔세계여성평화그룹 울산지부(IWPG, 지부장 최미례)는 15일 남구 무거동 울산대학교 앞에서 ‘제79주년 광복절 기념 태극기 나눔 행사’를 실시했다.

 

IWPG 울산지부는 국가의 상징인 태극기 나눔 행사를 통해 국권 회복을 경축하고 국가의 미래를 짊어지고 나갈 청년들에게 나라 사랑하는 마음을 드높이고자 이번 행사를 진행했다.

 

울산대학교에 재학 중인 김효섭 학생은 “덥고 습한 날씨에도 IWPG 직원들이 태극기 나눔 행사를 해주니 너무 감사하다. 숙소로 돌아가 제일 잘 보이는 곳에 걸어두겠다”며 반갑게 태극기를 받았다.

 

울산지부 이미경 교육부장은 “학생들이 광복절을 공휴일이라고 생각할 게 아니라 조국의 독립을 위해 산화하신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을 기념하고 국가가 있어서 평화를 누릴 수 있음에 감사하는 마음을 갖길 원한다. 또한 더는 전쟁이 없는 세상을 자녀에게 물려주기 위해 ‘전쟁종식 평화선언문(DPCW)‘의 법제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했다.

 

‘DPCW’는 전쟁종식과 평화를 위한 방안을 구속력있는 법적 장치로 만들고자 작성된 법안이다.


권위있는 세계 국제법 전문가들이 모여 ‘국제법 제정 평화위원회’로 구성되어 2016년 3월14일 전세계에 공포했다.

 

IWPG는 유엔 경제사회이사회(ECOSOC)와 글로벌소통국(DGC)에 등록된 세계적인 여성 NGO다. 대한민국에 본부를 두고 있으며 전 세계 110여개의 지부와 660여개의 협력 단체가 함께 일하고 있다. ‘지속 가능한 세계 평화 실현’을 비전으로 세상에 필요한 연대 확산, 평화사랑 그림그리기 국제대회 등 평화 문화 전파, 여성평화교육, 법률·제도 제정을 위해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