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신문
[울산남구] 개인 기부자 문성욱씨, 울산 남구에 고향사랑기부금 300만 원 전달
윤인규 | 기사입력 2024/08/09 [05:40]

[울산남구] 개인 기부자 문성욱씨, 울산 남구에 고향사랑기부금 300만 원 전달

윤인규 | 입력 : 2024/08/09 [05:40]


개인 고액기부자 문성욱씨가 8일 남구청을 방문해 남구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를 위해 고향사랑기부금 300만 원을 전달했다.

 

문성욱씨는 무거동 바르게살기위원으로 평소에도 남구에 애정을 가지고 여러 봉사 활동을 펼치는 등 남구민들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며 남구의 발전에 큰 관심을 두고 있다.

 

특히, 이번 기부는 고향사랑기부금으로 추진하는 남구 출산장려사업을 응원하기 위해 기부했다.

 

문성욱씨는 남구의 발전을 항상 응원하고 있으며,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행복남구를 만들기 위한 울산 남구 고향사랑기부제의 취지에 깊이 공감하여 참여하게 됐다.”고 말했다.

 

서동욱 남구청장은 울산 남구 고향사랑기부제를 응원해 주신 문성욱씨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보내주신 기부금은 울산 남구 출산장려정책에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본인의 주민등록상 주소지를 제외한 지방자치단체에 기부하면 세액공제 혜택(10만원까지 전액, 초과분 16.5%)과 답례품(기부금의 30%)을 받을 수 있는 제도로, 남구는 2023년 모금된 고향사랑기부금을 활용해 신혼(임신)부부 대상 백일해·풍진 예방접종을 무료로 시행하고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