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신문
울주군, 재가 의료급여사업 협약기관 확대
문양규 | 기사입력 2024/08/01 [07:16]

울주군, 재가 의료급여사업 협약기관 확대

문양규 | 입력 : 2024/08/01 [07:16]

▲ 울주군, 재가 의료급여사업 협약기관 확대     ©

울산시 울주군이 지난 30재가 의료급여 사업추진을 위해 울주시니어클럽과 식사 제공기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재가 의료급여 사업은 장기간 입원 후 퇴원하는 의료급여 수급자에게 의료·돌봄·식사 등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해 원활한 지역사회 정착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보건복지부가 2019년부터 시범사업으로 운영했으며, 올해 7월부터 본사업으로 전환해 전국 229개 지역으로 확대 시행한다.

 

울주군은 지난해 시범사업 추진을 위해 서울산보람병원 이손요양병원 등 의료급여기관 2개소와 협약을 맺었다. 본사업 전환에 따라 7월에는 돌봄기관인 백년재가노인복지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에 따라 울주시니어클럽은 밑반찬 도시락 배달 등 의료급여수급자 식사 지원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울주군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의료급여 수급자의 퇴원 후 원활한 지역사회 정착을 돕고, 안정적인 재가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문양규
운동처방사, 사회복지사, 생활체육지도사, 태권도사범(공인6단), [태권도 척추건강] 저자, [자세교정 단계별운동처방] 저자, [한국의 노인요양센터에서 만성 요통 노인 재활을 위한 학제적 설계 연구실천 등] 국제학회 게재논문_6건, [근피로 유발 후 보드를 이용한 스트레칭이 운동수행력, 통증 자각도, 산화적 스트레스 및 피로물질에 미치는 영향] 국내학회 게재논문_1건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