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신문
울산소방본부, 소방용 대용량배수차 장비시연회 개최
23일, 집중호우시 피해 예방위해 배수성능 시연
문양규 | 기사입력 2024/07/23 [22:35]

울산소방본부, 소방용 대용량배수차 장비시연회 개최

23일, 집중호우시 피해 예방위해 배수성능 시연

문양규 | 입력 : 2024/07/23 [22:35]

▲ 7월 23일 오후 3시, 태화강 제1둔치에서 김두겸 울산시장이 참석한 가운데 소방용 대용량배수차 장비시연회를 개최했다.     ©

울산소방본부는 723일 오후 3시 태화강 제1둔치에서 김두겸 울산시장을 비롯해 소방본부장 등 소방 관계자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소방용 대용량배수차 장비시연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시연회에서는 집중호우로 인한 대규모 침수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소방용 대용량배수차에 대한 배수성능 시험이 진행된다.

또한 대형화재 대비 중단 없는 소방용수 확보를 위한 소방차 급수지원 및 방수훈련도 병행 실시한다.

이날 시연에 나서는 대용량배수차는 분당 25톤의 물을 배수 및 소방차 급수지원을 할 수 있도록 이송차량, 대용량 수중펌프, 발전기, 호스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소방본부는 시비 13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대용량배수차 2대를 구입하고 울산소방본부 특수대응단과 중부소방서에 각 1대씩 배치해 12일부터 운용하고 있다.

김두겸 울산시장은 최근 집중호우로 침수피해가 전국 곳곳에서 발생하고 있지만 울산에는 대용량 배수차를 침수우려지역에 선제적으로 배치해 시민의 생명과 재산보호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문양규
운동처방사, 사회복지사, 생활체육지도사, 태권도사범(공인6단), [태권도 척추건강] 저자, [자세교정 단계별운동처방] 저자, [한국의 노인요양센터에서 만성 요통 노인 재활을 위한 학제적 설계 연구실천 등] 국제학회 게재논문_6건, [근피로 유발 후 보드를 이용한 스트레칭이 운동수행력, 통증 자각도, 산화적 스트레스 및 피로물질에 미치는 영향] 국내학회 게재논문_1건
  • 도배방지 이미지

지역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