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신문
2024 동구 청년의 날 기념행사 개최
청년 일자리박람회부터 DJ파티까지 다채로운 청년의 날 기념 행사 추진
강경복 기자 | 기사입력 2024/09/29 [16:42]

2024 동구 청년의 날 기념행사 개최

청년 일자리박람회부터 DJ파티까지 다채로운 청년의 날 기념 행사 추진

강경복 기자 | 입력 : 2024/09/29 [16:42]

▲ 동구는 28일 일산해수욕장 중앙광장에서 청년의 날 기념행사를 갖고 김종훈 동구청장과 내빈 및 청년들이 참석해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울주신문=강경복 기자] 울산 동구청은 9월 28일 오후 1시부터 일산해수욕장 일원에서 청년의 날을 맞아 2024 ‘동구 청년 해방의 날 DAY OFF’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청년의 날을 기념하여, ‘좀 쉬면 어때? 놀아도 괜찮아’라는 슬로건으로 동구 청년 일자리 박람회와 더불어 청년의 날 기념식, 강연회, 무대 행사, 참여 부스 운영 등 청년들의 다양한 참여의 장으로 마련됐다.

‘HAPPY 차노을과 차성진 부자의 토크 콘서트’를 비롯해 홍대 대표 밴드 ‘분리수거 밴드’의 축하 공연과 동해안별신굿을 재해석한 ‘굿누나가 간다’ 기획공연 및 DJ 파티 등 다채로운 무대 행사도 마련했다.

주요 참여 행사로 해변도서관 및 쉼 체험 부스, SUP패들보드 체험, 팔씨름대회, 참여형 노래방 ‘일산노래자랑’, 태깅 체험 현수막 거리, 들이대는 라디오 등 청년 참여자들이 직접 기획하고 만드는 다양한 체험행사와 청년 마케터들의 프리마켓, ‘동구라미 상점’도 운영됐다.

이날 청년의 날 기념식에서는 청년 예술가들의 공연 수익금 100만원을 청소년 댄서 육성을 위한 기부금으로 전달해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김종훈 동구청장은 “청년의 날을 맞아 청년들이 쉼과 충전을 통해 자신과 주변을 돌아보며 더 나은 내일을 만들어 가는 시간을 가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지역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