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신문
울산시,‘노동안전보건 자문위원회’발족
23일, 당연직 및 관련 전문가 위촉 등 총 10명 참여
울산시 산업재해 예방 주요정책 수립 중추적 역할 담당
문양규 | 기사입력 2024/07/23 [22:41]

울산시,‘노동안전보건 자문위원회’발족

23일, 당연직 및 관련 전문가 위촉 등 총 10명 참여
울산시 산업재해 예방 주요정책 수립 중추적 역할 담당

문양규 | 입력 : 2024/07/23 [22:41]

울산시 산업재해 예방 및 노동안전보건 증진을 위한 주요정책 수립의 중추적 역할을 맡게 될 노동안전보건 자문위원회가 출범한다.

 

울산시는 723일 오후 2시 본관 4층 국제회의실에서 안승대 행정부시장을 비롯해 위원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울산광역시 노동안전보건 자문위원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위원회는 앞으로 자문위원회를 이끌어갈 위원 위촉에 이어 울산연구원의 울산광역시 노동안전보건 기본계획 수립 용역최종보고 후 자문위원의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된다.

 

용역은 울산연구원에서 수행하며 지난해 11월 착수해 올해 8월까지 완료할 계획이다.

 

이날 위촉식에서는 시의원, 노동계, 학계, 법조계, 유관기관 관계자 등 산업안전보건 관련 전문가 8명을 위원으로 위촉한다.

 

이들은 위원장인 안승대 행정부시장을 비롯한 안전정책관 당연직 위원 2명과 함께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울산시는 앞으로 산업안전보건 분야 유관기관 및 전문가인 자문위원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고 울산의 노동안전보건 정책 기본방향을 정립해 최적의 실행계획을 마련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안승대 행정부시장은 올해 1월부터 중대재해처벌법이 50인 미만 사업장까지 확대 시행됨에 따라 어느 때보다 지방자치단체 차원의 관심과 역할에 대한 사회적 요구가 켜졌다라며, “, 유관기관과 협력하여 안전하고 건강한 일터를 만들어 나가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문양규
운동처방사, 사회복지사, 생활체육지도사, 태권도사범(공인6단), [태권도 척추건강] 저자, [자세교정 단계별운동처방] 저자, [한국의 노인요양센터에서 만성 요통 노인 재활을 위한 학제적 설계 연구실천 등] 국제학회 게재논문_6건, [근피로 유발 후 보드를 이용한 스트레칭이 운동수행력, 통증 자각도, 산화적 스트레스 및 피로물질에 미치는 영향] 국내학회 게재논문_1건
  • 도배방지 이미지

지역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