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신문
울주군 육아종합지원센터·중부청소년수련관, 환심지심 행사
문양규 기자 | 기사입력 2024/09/25 [17:55]

울주군 육아종합지원센터·중부청소년수련관, 환심지심 행사

문양규 기자 | 입력 : 2024/09/25 [17:55]

▲ 울주군청


[울주신문=문양규 기자] 울주군 육아종합지원센터와 울주 중부청소년수련관이 오는 28일 ‘제3회 환심지심’ 행사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센터는 매년 지구와 환경을 주제로 한 행사인 ‘환(경), 심(心), 지(구), 심(心)’을 개최하고 있다.

올해 행사에서는 페트병, 뚜껑, 폐건전지 등 재활용품을 가져오면 운영부스에서 참여권으로 교환해 다양한 활동을 즐길 수 있다.

플리마켓에서는 육아용품을 판매하며, 나눔부스에서는 장난감과 도서 나눔이 이뤄진다.

교환부스에서는 중고장난감을 교환할 수 있다.

환심지심 놀이터에서는 친환경 종이놀이터, 저탄소 건축 놀이터, 호버크래프트, 폐현수막 캔버스, 네일·타투 체험 등 다양한 체험이 진행된다.

이외에도 삐엘의 코믹 매직 마임쇼, 간식부스, 색깔공 잡기 등 다양한 즐길거리가 마련된다.

이날 행사에서 기부받은 재활용품과 장난감은 환경보호와 취약아동을 지원하는 ‘코끼리공장’에 전달해 자원 낭비 방지 및 자원 순환의 중요성을 알린다.

자세한 사항은 울주군 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하다.

민선영 센터장은 “이번 환심지심 행사를 통해 부모와 자녀가 함께 자원 순환의 중요성을 알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환경보호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