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신문
울주군, ‘제3회 영남알프스 완등인의 날’ 개최
문양규 기자 | 기사입력 2024/09/24 [13:02]

울주군, ‘제3회 영남알프스 완등인의 날’ 개최

문양규 기자 | 입력 : 2024/09/24 [13:02]

▲ 울주군, ‘제3회 영남알프스 완등인의 날’ 개최


[울주신문=문양규 기자] 울산시 울주군이 다음달 5일 영남알프스 복합웰컴센터에서 ‘제3회 영남알프스 완등인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영남알프스 완등 인증 사업 참여자 간의 소통과 화합을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완등 플로깅 트레킹 · 영남알프스 산멍 즐기기 · 가을 버스킹 등 완등인뿐만 아니라 모든 관광객이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주요행사인 완등 플로깅 트레킹은 쓰레기를 주우면서 등산하는 운동으로 건강과 환경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참가자 50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참가 방법은 영남알프스 완등인증 모바일 앱을 통해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완등인의 날 사전 이벤트도 진행된다.

지난 23일부터 오는 29일까지 현대백화점 울산점 더그린워크 2층에 홍보 포토존을 운영한다.

해당 기간 포토존에서 인증사진을 찍어 개인 SNS에 업로드하고 완등인의 날 행사장에 방문하면 소정의 기념품을 받을 수 있다.

행사 관련 자세한 사항은 울주군 관광과로 문의하면 된다.

울주군 관계자는 “2019년부터 시작된 영남알프스 완등 인증사업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참여해주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산악 관광의 중심인 울주군의 아름다운 자연경관 속에서 잊지 못할 멋진 추억을 만들어 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영남알프스 완등 인증은 모바일 앱을 통해 오는 11월 30일까지 가능하다.

선착순 3만명에 들지 못한 완등자 중 희망자는 한국조폐공사 쇼핑몰에서 완등 인증 기념메달을 구입할 수 있다.

구입 문의는 한국조폐공사 고객센터로 하면 된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지역뉴스 많이 본 기사